안녕하세요, 파수입니다.

오늘은 여기저기 찾아봐도 잘 나오지 않는 드루이드 조합법에 대해서 실험과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.

3분짜리 동영상으로도 정리 해 놓았으니, 동영상이 편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눌러 주세요 ;)

 

https://youtu.be/sQ32EgR1obc

 

오토체스에 드루이드는 총 4종류 입니다. 

 

1골드 부터 4골드까지 골고루 퍼져 있고 둘은 야수, 둘은 엘프네요. 

엘프 시너지, 야수 시너지를 챙기기 쉬우며 나무정령과 고독 드루는 좋은 탱커, 요술사는 좋은 힐러입니다. 

엘프가 둘 있는 6어쌔신 덱에 주로 기용되지만 단일 탱커/ 힐러로도 빠르게 3성을 만들 수 있어 많이들 사용하는 추세입니다. 

드루이드의 시너지는 다른 종족과 다르게 두 마리만으로 상위 개체의 진급이 가능합니다.

1★ 두마리 = 2★,  2★ 두마리 = 3★ 이지요. 

그런데 실제로는 추가 조건이 있어서 두 마리만으로는 상위 개체가 안 만들어집니다. 

이것 때문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꽤 있으실 거에요. 

 

그래서 정리와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. 

 

드루이드 2★ =  드루이드 1★ 두마리 +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

실제로 드루이드 2★은 1★ 두마리와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를 체스판에 올려 놓거나, 같은 종류의 드루이드 1★ 세마리로 만들어집니다. 

 

이 때 만약 드루이드들을 다 올렸는데 1★ 두 마리가 2★이 안 된다면, 
1★ 한 마리를 한칸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. (영상 참조)

또한,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의 별은 2★이거나 3★이어도 됩니다. (영상 참조)

 

드루이드 3★ =  드루이드 2★ 두마리 + 다른 모든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씩

2성과는 또 다르게, 드루이드 3★은 2★ 두마리와 다른 모든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씩을 체스판에 올려 놓거나, 같은 종류의 드루이드 2★ 세마리로 만들어집니다. 

 

2★ 세 마리가 없다면, 결국 체스판에 2★ 두 마리를 포함하여 '다섯 마리'를 올려 놓아야 3★ 한 마리가 나옵니다.  와 이거 벤치를 엄청나게 차지하겠는데요??

이 때에도,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들의 별은 무관합니다. (영상 참조)

 

정리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. 

드루이드 2★ =  드루이드 1★ 두마리 +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
드루이드 3★ =  드루이드 2★ 두마리 + 다른 모든 종류의 드루이드 한마리씩

이때 다른 종류의 드루이드들의 별은 무관함. 

 

그럼, 재미있는 오토체스 하십시오.